[팜뉴스=최선재 기자] 동아제약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평정했다. 너도나도 카카오톡 메신저를 오쏘몰 이뮨 멀티 비타민을 서로 선물하면서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한 것. 수천개의 선물 후기가 쏟아지고 이곳 저곳에서 오쏘몰 이뮨 선물 열풍이 불고 있다. 
 

A 씨(38)는 최근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보내고 싶어 검색을 시작했다. A 씨는 "제가 여자인데 같은 또래 남성 선물을 고를 때 늘 고민이 된다"며 "딱히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우연히 선물하기 랭킹 코너를 살펴봤는데 '오쏘몰 이뮨'이란 멀티 비타민이 1위를 하고 있었다. 망설임 없이 골라 선물했다"고 답했다.

오쏘몰 이뮨은 동아제약이 독일 오쏘몰사로부터 수입해 출시한 멀티 비타민이다. 앞서 A 씨의 언급대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1위를 질주 중이다. 
 

놀라운 사실은 오쏘몰 이뮨이 '배송상품' 전체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이다. 

단순히 '건강' 카테고리가 아니다. 오쏘몰 이뮨 식품, 패션, 리빙, 건강, 명품 패션 등을 모두 합산한 랭킹에서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 측에 따르면 '랭킹 노출 기준'은 '최근 거래액이 가장 높은 순'이다. 2위는 망고, 3위는 '소고기 세트'인 점을 고려하면 더욱 흥미로운 결과다. 

더구나 '교환권' 영역에서 부동의 1위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인 점을 고려하면, 오쏘몰 이뮨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는 주로 10대~30대가 이용한다. 10대~30대가 선물이 비교적 간편하고 스마트폰 앱 구동에 친숙한 세대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10~30대 사이에서 건강기능식품인 '오쏘몰 이뮨'이 마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처럼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실제로 10~30대가 다수의 오쏘몰 이뮨 선물 후기를 남긴 점도 눈에 띈다. 

선물 수령자는 A씨는 "명품 비타민을 생일 선물로 받았다"며 "매일 먹지 않고 몸이 피곤할 때마다 먹으면 활기찬 느낌이 든다"고 밝혔다. 다른 수령자 역시 "동생 덕분에 좀비에서 벗어났다"며 "집에서 기어다니기만 하는 것을 어떻게 알고 선물했는지 모르겠다. 다시 살아나보겠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뿐만이 아니다. 고함량 비타민이 최근 각광을 받는 점도 간과할 수 없는 요인이다. 

종근당의 '이뮨 듀오 멀티비타맥스'가 동아제약에 이어 종합 랭킹 5위를 차지한 점을 보면 이를 알 수 있다.

실제로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젊은층들이 건강기능식품으로 관심이 돌렸다. 코로나19 팬데믹 초기 홍삼 등 전통적인 건기식이 이목을 끌었지만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고함량 비타민이 대세로 떠올랐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면역,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졌다. 자연스레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게 트렌드가 됐다"며 건강기능식품도 기존 홍삼 등에서 비타민제로 취향이 변한 건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쏘몰이 액상, 정제 이중복합제형의 프리미엄 멀티비타민제다"며 "소중한 지인 또는 나 자신에게도 가치있게 선물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소비자에게 인식되면서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1등 건강기능식품으로 발돋음 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