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고정아 원장
사진. 고정아 원장

다가오는 여름 휴가시즌에 맞춰 본격적으로 몸매 관리에 돌입하는 이들이 많다. 그동안 차곡차곡 쌓아온 팔, 다리, 복부 군살을 없애면서 휴양지 옷을 입고, 비키니를 입으며 인생사진을 위해 다이어트를 미리 하고자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기본적이면서 가장 정석인 다이어트 방법은 식이요법과 운동이다. 하지만 이는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뱃살이나 팔뚝살, 허벅지살 등 부분적인 군살이 고민인 경우 선택적인 지방 감량이 사실 상 불가능하다.

군살이 잘 붙는 부분은 다른 곳보다 살이 빠지는 속도가 더딘 편이며, 요요현상이 나타날 가능성도 크다. 여기에 자칫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했다가는 피부 탄력까지 저하될 수 있는 만큼 보다 체계적이고 복합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이에 의료적 방법을 활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튠바디와 리니어지 등이 있다. 이는 수술을 하거나 절개를 하는 방법이 아닌, 비침습적인 레이저 시술이기 때문에 조직의 손상 없이 체형을 관리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튠바디는 깊은 지방층까지 3D 입체초음파를 전달하여 다른 조직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를 하는 시술이다. 악센트 프라임을 이용해 원하는 부위, 깊이까지 에너지가 집중적으로 전달이 되어 지방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것이다. 아울러 셀룰라이트 관리나 부종을 관리해 바디탄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팔뚝, 복부, 허벅지 등 넓은 부위뿐 아니라 무릎 윗부분이나 부유방 등의 국소 부위까지 시술할 수 있다.

리니어지는 선(line)과 점(dot) 타입의 조사 방식으로 세밀한 시술을 돕는다. 선 타입의 핸드피스는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진피층, SMAS층까지 깊숙하게 침투시킨다.또한 초음파 에너지가 피부 속 탄력에 관여하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처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이와 동시에 셀룰라이트를 개선해 매끄럽고 탄탄한 바디라인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 같은 바디 탄력 시술을 안정적으로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시술자의 경험과 노하우, 기술력 등을 살펴보아야 한다. 동일한 장비를 이용한 시술이라고 할 지라도 다양한 케이스를 접해보았으며, 노하우와 숙련도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수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담을 통해 환자의 체형을 꼼꼼히 살펴보고 이에 맞는 시술 플랜을 세워 개인마다 다른 지방의 두께, 골격, 피부 상태, 시술을 원하는 부위, 타깃 지점 등에 따라 알맞은 에너지 강도와 샷 수를 배분해 적용하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다만, 이 방법에만 매몰되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식단 관리와 꾸준한 운동도 함께 병행해야 한다.

글.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