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동아제약 액상 감기약 '판피린'이 연간 판매량 1억병을 돌파했다.

23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지난 11월까지 판피린 누적 판매량 1억병을 돌파하며 1961년 발매 이후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억병을 넘어섰다. 이는 1초에 2.8병씩 판매되는 수치로 병을 세웠을 때 서울, 부산 간 왕복 약 91회 거리에 해당하는 수량이다. 판매량 만큼 매출액도 전년도 매출을 넘어서며 3년 연속 매출 신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동아제약은 지난 1961년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인 판피린이 오랜 기간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올해 연간 판매량을 1억병을 돌파한 비결을 제품력으로 꼽고 있다.

판피린은 그동안 많은 변화를 거쳐 현재 ‘판피린 큐’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카페인무수물, 구아이페네신, 티페피딘시트르산염 성분이 함유된 판피린 큐는 액상 감기약으로 흡수가 빨라 콧물, 코막힘, 기침은 물론 발열, 두통 등 초기감기에 효과를 보인다. 1병 크기도 한 손안에 들어갈 정도로 작아 여행이나 외출 시 휴대성이 좋다.

판피린은 또 다른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감기약으로 11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한 감기약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 판피린은 의약품 분야에서 현존하는 최장수 상표에 속하기도 한다. 동아제약은 1956년 판피린을 상표권으로 등록했다. 대한민국에서 상표제도가 본격적으로 시행된 1950년대 등록된 상표는 4,535건으로, 이 중 현재까지 존속하는 상표는 불과 264건으로 5.8%에 불과하다.

인지도도 높다. 동아제약이 지난 2019년 25~64세 남녀 6개월 이내 감기약 복용 경험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판피린 브랜드 보조 인지율이 86.7%로 나왔다. 이는 판피린을 아는지 물어봤을 때 10명 중 8명 이상이 안다는 뜻이다.

동아제약은 최근 판피린 브랜드 강화 일환으로 15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판피린 캐릭터인 두건을 두른 소녀 이미지는 현대적 스타일로 변경하고, 브랜드 대표 컬러 빨강, 파랑, 골드 3색 컬러에 각각 보호/생명력, 치유/신뢰, No.1 브랜드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또, 대표 자음인 ‘ㅍ’를 형상화한 디자인을 삽입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 판피린은 유통과정에서 운송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존 30병*9케이스에서 30병*6케이스로 아웃박스 포장단위도 변경했다. 박스 무게도 6.5kg 가량 감소시켰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 판피린을 사랑해주신 고객들 덕분에 올해 연간 누적 판매량이 1억 병을 돌파했다”며 “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감기약 브랜드로서 정통성과 상징성을 지켜 나가며, 전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판피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