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비씨월드제약(대표 홍성한)이 아보메드(대표 박교진·임원빈)와 15일 신약 공동 연구개발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Acute Respiratory Distress Syndrome) 치료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비씨월드제약에 따르면 양사가 공동 개발 예정인 후보물질 'ARBM-201'은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막는 새로운 기전 펜드린 억제제로 동물모델에서 약효를 입증했다. 현재 비임상시험을 진행 중으로,  향후 ARDS 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 치료제로 개발될 가능성이 높은 물질로 평가받고 있다.

아보메드는 임상 제형 개발을 위한 원료물질을 공급하고 비씨월드제약은 DDS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난용성 약물 주사제를 개발, 2024년 상반기 ARBM-201 임상1상시험 진입을 목표로 공동 연구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비씨월드제약은 약물전달 시스템(DDS, Drug Delivery System) 기술을 통해 다양한 제형 의약품 개발 및 제조판매에 특화된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기술혁신을 통한 신약 및 개량신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아보메드는 윌슨병, 급성호흡곤란증후군, 선천성 난청 등 희귀 난치성 질환 치료제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신약개발 회사로, 일동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등과 공동 연구를 여러 건 진행하고 있다. 

아보메드 임원빈 공동대표는 “ 협업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신약개발 논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비씨월드제약 DDS기술과 아보메드 연구기술이 만나 급성호흡곤란증후군 치료제 개발에 대한 큰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비씨월드제약 홍성한 대표는 “ 당사가 보유한 의약품 연구 개발 능력 및 선진 GMP 수준 생산시설 강점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계획” 이라며 “아보메드 국내외 인프라 뿐 아니라 R&D 노하우를 함께 활용해 신약 개발을 앞당기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