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세토피아는 미국 건강기능식품 원료 전문기업 ‘BNF USA LLC’(이하 BNF)와 기능성 원료 독점 수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세토피아는 BNF가 판매하는 다양한 희귀 기능성 원료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하게 됐다.

세토피아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BNF는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유기농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유통·판매하는 회사로, 국내 유명 제약사와 건강기능식품 제조사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세토피아는 이번 계약을 통해 유기농 밀크씨슬,유기농 루테인,유기농 비오틴 ,코엔자임큐텐 등 일부 품목 대한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했다.

코로나19 이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며 수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세토피아는 우수한 품질 원료 경쟁력을 기반으로 관련 시장에 빠르게 진출할 계획이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질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스마트팜을 도입하는 등 친환경 원료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BNF가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유기농 원료 및 희귀성 건기식 원료를 유통·판매하고 있는 만큼 다수 기업으로부터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토피아 관계자는 “국내에선 카나비스 원료 활용이 극히 제한적인 만큼 빠른 국내 시장 진출과 선점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우선적으로 준비하고 있었다”며 “성공적인 사업 진행을 목표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던 중 BNF와 카나비스 외에도 다양한 사업적 시너지가 클 것으로 전망돼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 BNF가 국내 생산이 불가능해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희귀한 원료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 업사이드 요소는 더욱 크다”고 덧붙였다.

세토피아는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원료 공급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