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아이씨엠(대표이사 김대원)은 미국 FDA로부터 ‘ICM-203’ 임상 1/2a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승인과 관련해, 아이씨엠은 지난 9월 15일 IND 패키지 제출 이후 임상 프로토콜에 대한 일부 보완 요청을 제외하고, 회사가 제출한 전임상 효능/독성 및 AAV 벡터 임상시료 생산공정 부분 자료들에 대해 FDA가 수정요청 없이 그대로 승인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씨엠 김대원 대표는 “ 이번 IND 승인은 FDA가 ICM-203의 중대형 동물에서 골관절염 치료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는 큰 의미가 있다”며 “ AAV 벡터 임상약 생산에 필요한 고난이도 기술력을 아이씨엠이 보유하고 있음을 FDA가 확인해 준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엠에 따르면 리드 파이프라인 ‘ICM-203’은 AAV(아데노부속바이러스)에 치료유전자를 탑재한 유전자치료제로, 무릎 관절강에 주사해 연골 생성을 촉진하고 활막 염증을 억제해 골관절염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DMOAD(Disease Modifying OsteoArthritis Drug) 후보물질이다. 지난 3월 호주에서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투여가 개시됐으며, 현재까지 특별한 부작용에 대한 보고 없이 투약이 진행되고 있다.

아이씨엠은 아데노부속바이러스(AAV)를 사용한 유전자치료기술을 통해 퇴행성 난치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까지 네 차례에 걸쳐 우량 벤처투자기관으로부터 약 520억원 규모, 민간투자를 유치했다. ICM-203는 2020년 12월 LG화학과 한중 판권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