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엠디뮨이 센소리큐어와 세포유래베지클을 이용한 난청 치료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12일 체결했다.

센소리큐어는 난청 진단기기/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으로, 자가염증성질환 환자 및 가계를 분석해 난청 양상, 약물치료 효과, 예후인자 등 자가염증성질환 난청 진단·치료에 있어 유전자에 기반을 둔 진료 가이드라인을 정립했다.

엠디뮨은 인체 세포를 압출해 세포유래베지클(Cell-derived Vesicle, 이하 CDV)를 생산하는 원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CDV는 엑소좀 대비 생산성이 높고 다양한 원료 세포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엠디뮨은 CDV에 다양한 약물을 탑재해 특정 병변 조직으로 전달하는 차세대 약물전달시스템 바이오드론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CDV를 활용한 동물 모델에서 자가염증성 난청 치료제의 효능을 검증하고 관련 지적재산 발굴, 권리화 및 사업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엠디뮨 배신규 대표는 "엠디뮨은 CDV를 이용해 난치질환 치료제 개발에 앞장서 왔다. 난청 유전자 정보를 활용한 유전자치료제 개발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센소리큐어 김봉직 대표는 "CDV 원천 기술로 세계를 선도하는 엠디뮨과 이번 협약으로 새로운 난청치료제 연구를 공동으로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