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유바이오로직스는 회사 주력제품 경구용 콜레라백신 ‘유비콜-플러스’의 인도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인도의약품 규제국(DCGI)에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회사는 콜레라 최대 발생지역 중 하나인 인도시장 진출을 위해 2021년 3월부터 총 416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  면역원성에서 대조백신 대비 비열등성을 입증하고 안전성이 우수한 것을 확인했다. 회사는  내년  인도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유바이오로직스는 유비콜-플러스 판매호조를 발판으로 반기 기준 사상 최대매출인 253억원 및  및 흑자전환을 시현했으며, 올해 '수출의 탑 3천만불' 수상도 예정돼 있다. 

현재, 연간 제품 생산능력은 완제기준 약 3,300만 도스지만, 세계보건기구 ‘엔딩콜레라(EndingCholera) 2030’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고, 세계 각지 콜레라 발발에 따라 생산시설 확대가 불가피해 빌&멀린다게이츠재단 지원을 바탕으로 제2공장에 원액 생산시설 2,500만 도스 추가 증설을 완료했으며, 완제시설 증설계획도 확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 회사는 콜레라 백신 공공시장 석권에 이어 생산능력 확대 및 인도 등 개별국가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콜레라 백신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개발중인 다양한 백신 제품들 순차적 출시를 통해 제품라인업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바이오 회사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