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주)에이프릴바이오는 (주)유한양행과 SAFA 기반 융합단백질 기술라이선스 및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19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계약은 에이프릴바이오의 SAFA 기반 융합단백질 기술 및 타깃물질과 유한양행의 항암 표적기술을 활용한 공동연구 수행 및 계약제품 개발과 상업화를 위한 전용실시권 허여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계약제품은 후보물질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완제의약품(원료의약품 포함)으로 에이프릴바이오의 타깃물질은 항암 기전을 갖고 있는 NK 세포 및 CD8+ T 세포 집단을 증식 및 활성화시키는 인터루킨 사이토카인 중 하나로,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다.

후보물질은 유한양행의 항암 표적 기술과 에이프릴바이오 SAFA 기반 융합단백질 기술 및 타깃물질을 접목한 이중작용 지속형 융합단백질 신약(공동연구 통해 도출 예정)이다.

계약 기간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국가별로 계약특허 최종 만료일 또는 에이프릴바이오 기반특허 만료일 중 늦은 날까지다.

회사는 " 본 계약 계약금은 반환의무가 없고 마일스톤은 해당 조건 달성 시 수령 가능하며,  총 계약금액(계약금 및 기술료) 및 타깃물질은 영업상 기밀인 관계로 임상시험 1상 IND 승인 시까지 공개를 유보한다"고 설명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