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인트론바이오(대표 윤경원)는 장용 캡슐 및 대장 타깃 캡슐 제형으로 개발하고 있는 난치성 및 재발성 장질환 (CDI) 치료제인 바이오신약 후보 'CDL200'을 대상으로 실제 환자로부터 분리한 임상분리주에 대한 우수한 효능을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유럽 및 국내 환자들로부터 분리한 임상분리주(Clinical isolate) 20주를 대상으로 CDL200 항균력 평가를 실시한 결과, 모든 시험대상 균주들에 대해 수분 (1~5분) 이내  용균 효과를 나타내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시험 대상 균주들 중에는  메트로니다졸, 반코마이신, 및 리팍시민 등 기존 항생제들에 대한 내성균이 다수 포함됐음에도  강력하고 신속한 살균 항균력(Bactericidal activity)을 확인했다.

CDL200은 난치성 및 재발성 장질환 중 하나인 클로스트리디오이데스 디피실 감염 치료에 활용될 수 있는 엔도리신 신약물질으로,  기존 항생제들보다  빠른 시간 안에 균을 박멸할 수 있으며, 항생제 내성 또는 병독성이 강한 세균 감염질환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트론바이오 강상현 연구소장은 “ 현재 회사는 CDI를 비롯해 효과적 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감염성 질환들에 대응할 수 있는 바이오신약 파이프라인 확보를 추진하고 있는데, 이들 파이프라인들은 인트론바이오 만의 특화기술인 잇트리신(itLysin) 기술이 적용된 엔지니어링된 엔도리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트론바이오 윤경원 대표는 “ SAL200 개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잇트리신  후속 파이프라인들 가치 증진에 힘써 나갈 것이며, 엔도리신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