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박셀바이오(대표 이제중)가 NK세포치료제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특허 기술을 이전받았다. 해당 기술은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학교에서 공동으로 출원한 특허며, NK세포 활성화 및 증폭을 위해 유전적으로 조작된 세포주 및 그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특허 기술은 유전적으로 조작한 배양보조세포를 활용해 NK세포를 선택적으로 증폭할 수 있게 도와주며, 소량 사이토카인만 접촉시켜도 더 우수한 증폭률과 순도로 NK세포를 증폭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 배양해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고가 사이토카인을 소량만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적 대량생산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생산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박셀바이오는 현재 진행성 간암을 대상으로 Vax-NK/HCC 임상 연구를 진행 중으로, 이번 특허 이전을 통해 관련 기술 및 노하우를 계속 축적해 나갈 예정이다.

박셀바이오 관계자는 “주력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NK세포 배양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연구개발에 계속 힘쓰고 있다”며 “ 이번 기술이전도 그 일환으로, 향후 NK세포치료제 플랫폼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전문회사로서 탄탄한 기반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셀바이오는 NK 세포치료제와 함께 차세대 항암면역치료제인 CAR-T/CAR-NK 연구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