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미리어드생명과학(대표 성상용, 이하 미리어드)은 바이오 창업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우정바이오(대표 천병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바이오 스타트업의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 자문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구체적으 포트폴리오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체계 구축 , 통합형 액셀러레이팅 및 관련 투자 컨설팅, 글로벌 비임상·임상시험 연구개발 전략 공유 ▲유망기술 스타트업 발굴 및 인큐베이팅 협력 등에 협력한다.

특히 이번 MOU는 신생 바이오 전문 액셀러레이터와 정통 바이오 솔루션 기업 간 협업으로 주목받는다. 

제약·바이오 특화 전략자문사로 지난달 바이오 전문 액셀러레이터를 공식 출범한 미리어드는 차세대 항암제 등 혁신 신약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기획창업하거나 발굴해 통합형 액셀러레이팅 및 관련 투자를 추진한다. 현재 아벨로스테라퓨틱스, 메디치바이오, 니오바이오파마슈티컬스 등 바이오텍 3개 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내 항체치료제 스타트업을 기획창업하는 등 포트폴리오를 본격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우정바이오는 ‘원스톱 신약 개발 생태계 구축’을 추구하는 바이오 인프라 솔루션 기업으로, 지난해 준공한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이하 우신클)’를 기반으로 비임상 연구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신클은 국내 최초 민간주도 기업친화형 신약 개발 클러스터로 국내 최대 규모의 실험동물 연구실을 비롯해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종합적 인프라를 갖췄다. 

우정바이오 관계자는 “ 이번 미리어드생명과학과 MOU로 인해 시너지가 날 것이라 기대한다”며 “ 우신클에서는 유망 기술 및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을 인큐베이팅부터 엑셀러레이팅까지 실질적 이익을 효율적인 신약개발을 통해 이룰 수 있게 할 계획이며, 특화 전략 자문사인 미리어드생명과학과 함께 우신클에서 원스톱으로 성공에 가깝게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리어드생명과학 성상용 대표는 “ MOU를 통해 미리어드 신약 개발 분야에 대한 차별화된 자문(소프트웨어)과 우신클 최첨단 신약개발 인프라(하드웨어)의 융합을 기대하고 있다” 며 “많은 스타트업 및 제약 바이오텍의 성장에 기여하는 지원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