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DNA 바이오기업 넥스모스(Nexmos)가 최근 화장품 전문기업  ㈜압타민랩과 합병했다고 6일 밝혔다.

넥스모스 심정욱 신임대표는 “  합병회사는 신약 개발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각종 제품 개발에 본격 나서겠다. 양사 간 합병으로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초석이 마련됐다”며  “자체 기술로 개발한 신물질인 압타민C를 기반으로 서울대 면역학 연구실 강재승 교수와 COVID-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전임상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넥스모스는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AD·PD™(Alzheimer’s & Parkinson’s Disease, 알츠하이머·파킨슨병) 2022’ 학회에 미국 럿거스의대 김윤성 교수 및 경희대 김연정 교수팀과 ‘알츠하이머와 파킨슨 치료제를 위한 연구’ 성과를 발표해 주목받았다.

심대표는 “ 현재 전임상 진행중인 COVID-19 치료제 경우 압타민C 복합제로, 직접적인 항바이러스 효과는 물론 자기면역 강화를 통한 치료 효과를 병행하고 있어 COVID-19는 물론 향후 지속적으로 발현할 가능성이 있는 변종 호흡기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적인 예방 및 치료제로서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는  합병을 계기로 압타민C 면역 강화 효능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을 추진 중이다. 특히 항염효과에도 효능을 보이는  아토피 크림 등 특화된 제품으로 사업화를 진행 중이며 향후 점안액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넥스모스는 DNA 압타머(Aptamer)를 통해 산화를 지연 또는 억제시킴으로써 항산화 물질의 안정성과 효능을 극대화시켜주는 원천물질인 압타민(Aptamin)을 개발해 원천기술을 보유 중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