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계의 모범 관행 규정 위한 길 열어


- 사진은 AP Images(http://www.apimages.com)에서 확인 가능 -



제네바, 2022년 3월 30일 /PRNewswire/ -- 30일, FDI 세계치과의사연맹(FDI World Dental Federation, FDI)이 제1차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구강 건강관리에 대한 합의 성명(Consensus Statement on Environmentally Sustainable Oral Healthcare) [https://www.fdiworlddental.org/sustainability-consensus-statement ]을 발표했다. 이 성명은 궁극적으로 구강 건강관리 부문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더욱 친환경적인 관행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합의 성명은 이번에 FDI가 개최한 특별 정상회의에서 공개됐다. 이번 정상회의에는 업계 주요 인사와 영향력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비롯해 의료 전문가, 학술 전문가, 법률 기관 및 치과 협회 등이 참석했다.



FDI 회장이자 모로코 카사블랑카 모하메드 6세 보건과학대학교 치과 학장인 Ihsane Ben Yahya 교수는 "의료 부문이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 중 약 5%를 차지한다는 사실에 많은 이들이 놀랄 것"이라며 "그중 구강 건강관리도 중요한 요인"이라고 밝혔다.



Ihsane Ben Yahya 교수는 "치과 산업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야 하는 집단적 책임이 있다"라며, "이번에 발표한 합의 성명은 이를 위한 중요한 첫 단계"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 합의 성명은 유엔 목표에 따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구강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구강 건강관리 커뮤니티의 향상된 인식을 반영한 것"이라면서 "구강 건강이 좋을수록 지구도 더 건강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강 건강관리는 이동 및 운송과 관련된 CO2 배출로 인한 공기 오염, 폐기물 소각, 재활용 포장 부족, 아산화질소 같은 마취 가스의 온실가스 효과 및 높은 물 소비량 등으로 환경에 부담을 지운다.



이 합의 성명은 현재 행동과 관행의 기반이 되는 복잡한 동인을 파악하고, 절감(Reduce), 재활용(Recycle), 재이용(Reuse), 재고(Rethink)라는 '4R'에 기반한 교정 전략을 권고한다.



이 합의 성명은 좋은 구강 건강을 촉진하고, 의료적 불평등을 줄이기 위해 접근 가능한 치과 검진 및 치료 제공과 관련된 피할 수 없는 환경 영향 중 일부를 강조한다. 또한, 구강 건강관리를 최소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구강 위생, 건강한 저당 식이, 금연 홍보를 통해 예방에 집중한 구강 건강관리를 제대로 유지하는 것이다.



FDI 치과 지속가능성 태스크 팀(FDI Sustainability in Dentistry Task Team) 책임자이자 영국 셰필드대학교 임상 치과대학 수복 치과 임상 교수인 Nicolas Martin은 "예방이 치료보다 더 좋은 것"이라며 "예방은 임상 중재 필요성과 관련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영향력 있고 실용적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치료가 필요할 경우, 구강 건강관리는 오래가는 충전재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수명이 더 길거나 교체물이 덜 필요한 고품질 제품과 소재를 사용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합의 성명은 International Dental Journal에 발표된 '지속가능한 구강 건강관리 - 공동 이해관계자 접근법(Sustainable Oral Healthcare - A Joint Stakeholder Approach)'[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0020653922000338  ]이라는 축약 논평에 근거한 것이다.



추가 정보:


Michael Kessler


FDI Media Relations


모바일: + 34 655 792 699


이메일: michael.kessler@intoon-media.com



FDI 세계치과의사연맹(FDI World Dental Federation) 소개


FDI 세계치과의사연맹은 전 세계 100만 명이 넘는 치과의사를 대변하는 중요 단체다. 이 연맹은 130개국 이상에서 약 200개의 국가 치과협회와 전문가 단체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FDI는 전 세계적으로 최적의 구강보건 도모한다는 비전을 추구한다. www.fdiworlddental.org/



치과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in Dentistry) 프로젝트


FDI는 업계 종사자, 환자 및 공급망 자체를 겨냥해 치과의학의 집단적인 CO2 발자국을 줄이고자 하는 노력에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불어넣고자 치과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in Dentistry)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치과 관행과 환자의 환경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도구와 자원을 제작할 예정이다. 다자간 협력을 통해 합의 성명을 작성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모범 관행 규정을 제정할 계획이다. 이렇게 제정된 모범 관행 규정은 지속가능한 조달과 공급 절차를 위한 지침과 목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급망 전반에 걸쳐 공동 서명인이 여기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설립 파트너 Colgate, GSK Consumer Healthcare, Dentsply Sirona, Procter & Gamble 및 TePe가 지원한다: www.fdiworlddental.org/sustainability-dentistry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