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지아이이노베이션이 관계사 ㈜지아이셀, 연세의료원과 함께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세포치료센터 설립 MOU를 2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지아이이노베이션과 지아이셀은 연세의료원과 협력해 세브란스병원과 송도세브란스병원(가칭)에 GMP시설 마련하는 등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 역량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세포치료제, 단백질 신약, 항체 의약품 등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연구, 연구시설 및 장비 활용, 학술회의,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회사 신약개발 노하우, 지아이셀의 차별화된 면역세포 배양기술, 그리고 수준 높은 임상·진료·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연세의료원  협력을 통해 혁신 세포치료제 연구,생산,임상,인허가 등 심리스(seamless : 혁신 세포치료제 연구,생산,임상,인허가 등 일련 과정을 틈없이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 프로세스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의장은 “ 세계적 임상 의사들이 포진한 세브란스병원에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GMP시설 구축을 통해 더 이상 치료제가 없는 말기 암 환자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전진기지를 확보하게 됐다”며 “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성과 및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천표 지아이셀 대표는 "연세의료원과 지아이그룹이 세포·유전자치료제 통합생산센터를 구축해 임상과 연구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앞으로도 공동 협력체계를 통해 지속성장 가능한 플랫폼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동섭 의료원장은 “ 이번 협약은 난치성 질환 극복을 위해 도약하는 발판”이라며 “ 치료제 개발과 생산, 임상 적용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산학협력 모델을 구현해 각 기관은 물론 국내 바이오산업 전체 발전으로 나아갈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