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성장과 이익증대에 역량 집중


모바일 경영환경 도입 정보화시스템 강화




경영전략

한독약품-아벤티스파마(대표 김영진)는 2002년 경영목표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 지속적인 성장과 이익 증대를 도모한다"로 정하고 핵심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이를 위한 전략으로 ▲모든 업무의 Best practice지향 ▲끊임없는 학습조직 ▲사내 Communication 활성화 등을 추진키로 했다.

영업·마케팅전략

한독의 2002년도 영업·마케팅 전략은 병의원 부문에서는 영업사원의 MR자격 제도를 도입키로 하고 일정 기간내에 MR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특별포상제를 실시하는 한편 MR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Software와 Hardware를 구축키로 했다.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키 위해 전 영업사원에게 Note book을 지급, 영업사원의 시간활용을 극대화키로 했다.

이와 함께 영업사원에게 과감한 권한을 위임, 고객과의 접점에서 신속한 의사결정 가능케하여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안이다.

회사는 중점 품목에 영업력 집중, 영업사원의 활동지침을 사전에 제시하는 등 Cycle Brief 강화를 통해 일관성 있는 회사정책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사내 ETMS를 도입, 개인별 지역정보를 통합된 회사정보로 공유, CRM에 의한 one-to-one 마케팅 구현을 가능케 한다.

약국부문은 지속적으로 제품 및 학술정보제공(디테일, internet 등), 의약품의 적시, 적정량 공급, -세미나, 머천다이징등 판촉활동 강화 등 약국에 서비스 강화를 통한 이미지 개선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소비자 상담실, 환자 관리프로그램 등을 운영, 대소비자 판촉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독약품은 영업 라인의 2002년 주요 현안으로는 ▲장래성 있는 치료군으로의 진입: 골다공증, 관절염 시장 진입 예정 ▲특화된 치료군의 계열 확장: 강압제, 항생제 신제품 발매 ▲신제품의 공격적 launching(6품목): portfolio의 집중화 ▲기존 제품의 차별화: 성장성, 수익성을 고려한 선별적 투자 ▲신제품 가격 산정의 합리화 ▲영업/마케팅 조직의 세분화 ▲간부급 직원의 재교육 및 자질 향상 ▲우수한 MR양성 등이다.

R&D 분야



지난해에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인 아라바 및 항암제 탁소텔의 임상연구에 약 28억원을 포함하여 R&D분야에 총 61억원을 투자했다.

올해는 nanoparticle을 이용한 Insoluble Drug Delivery에 대한 연구를 새로이 시작할 예정이며, 아토피치료제, 퇴행성 관절염치료제 등에 대한 Drug Delivery System을 이용한 topical제제 개발 연구 등에 중점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많은 신약 골다공증치료제 악토넬, 경구용 감염치료제 가티플로, 새로운 경구용 항생제 케텍등의 임상시험과 항암제 탁소텔, 항암제 캠푸토의 새로운 적응증 추가를 위한 임상연구에 약 50억원의 예산을 투자하는 적극적인 임상연구에 착수할 계획이다.

또한 ,제제연구 등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어, 금년도에는 R&D분야에 총 92억원의 투자가 예상된다.

시설투자

한독은 올해는 Slim화 및 개별화 되어가고 있는 회사 조직의 통합 및 원활한 내부 Communication과 다차원적인 정보 공유를 함께 도모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본격적인 사용자 및 어플리케이션 통합 및 이를 바탕으로 모바일 경영 환경을 도입, 정보화 시스템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IS분야의 투자 실적으로는 작년에 E-CRM 사이트 및 제품 홈페이지 구축, MIS-ALEA시스템 도입 및 영업사원 모바일 PC지급등으로 27억원을 투자하였으며, 올해에는 ACI-SAP 프로젝트 및 ETMS 시스템 구축 등으로 53억원 정도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생산설비부문의 투자 금액은 작년에 무균실 청정도, 온습도등 자동 감시 장치와 장치설비외 6억을 투자하였으며, 올해에는 정제수 및 증류수 제조 장치 및 순환 라인 설치공사등으로 22억원 정도의 투자할 계획이다.

생명공학 분야

한독은 다국적 기업과의 합자회사로서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R&D는 제휴사인 Aventis에서 진행하고 있으나 국내 제약기업이나 벤처기업에서 개발하는 유망한 제품을 조기에 발굴하여 제휴사인Aventis와 연결하여 향후의Global development 및 marketing에 대한 상호 협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아울러 자체적으로 국내 연구자에 대한 지원이나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수출전략

지난해에는 태국 26억원, 대만 17억원, 필리핀 11억원 등 동남아지역을 중심으로 61억원을 수출했다. 주요 푸목은 트렌탈 400mg 25억원, 다오닐 12억원, 썰감 200mg 8억원, MFG과립 6억원 등이다.

올해는 이들 국가에 모두 65억원어치를 ?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