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약계의 상호 비방과 흡집내기가 다시 재현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최근 의료계가 자체적으로 약국의 불법 임의조제 실태조사에 착수한 것과 관련해 약사회도 과다처방 등 의사들의 불법행위를 조사키로 하는 등 맞불작전을 준비하고 있다.

대한약사회는 최근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의료계의 이같은 행위가 도를 넘고 있다고 지적하고 특히 경기도의사회의 경우 지난 14일부터 약국의 불법 임의조제 행위에 대한 실태조사와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수집하는 등 이 지역 회원들의 불만이 가중됨에 따라 대응책 마련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약사회도 이에 대한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보고 맞대응 차원에서 의원내에서의 조제행위, 과다처방, 오류처방등의 문제처방전을 수집하는 한편 환자들을 상대로 의사들의 불법행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강도 높은 대응책을 고려키로 했다.

약사회는 그러나 이러한 대응책 마련이 어디까지나 여러 수단을 강구한 다음 취해질 차선책인 만큼 향후 추이를 지켜본 후 최종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 약사회 관계자도 이와 관련, "의약 양단체 모두 불법행위에 대한 자체 정화노력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같은 비방적 행위는 상호 이로울 것이 없으며 특히 여론을 통한 국민들의 불신을 더욱 부추키는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결국 공멸의 출발점"이라며 대응책 마련에 신중할 필요가 있음을 피력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