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CRISPR유전자가위 원천특허를 보유한 유전자교정 전문기업 ㈜툴젠(대표 김영호 · 이병화)은 분자진단 전문기업 SML제니트리(대표 안지훈)와 크리스퍼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암 진단 키트 공동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했다.

양사는 기존 암 진단기술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툴젠 CRISPR 유전자가위 기술과 SML제니트리 분자진단 기술로 차세대 암 진단 키트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툴젠은 암 관련 변이를 진단할 수 있는 CRISPR 기술을 제공하고, SML제니트리는 툴젠이 제공한 CRISPR 기술을 이용한 진단법 상용화, 제품화 연구를 진행한다. 또 양사는 협력해 공동연구 결과물의 조속하고 성공적인 사업화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SML제니트리 안지훈 대표이사는 “툴젠의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을 활용한 분자진단기술 개발은 향후 진단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우수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기술적 경쟁우위를 지속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툴젠 김영호 대표이사는 “ 툴젠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과 기존 분자진단 기술을 융합해 암진단 새로운 시대를 여는 기초적인 기술을 완성했다”며 “분자진단 전문기업인 SML제니트리 진단키트 개발 노하우와 규제기관의 허가를 득하는 경험이 더해지면 실제 필드에 적용 할 수 있는 성공적인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