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아이센스(각자 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자회사 코애규센스가 118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DSC인베스트먼트 국내 VC투자자 3곳이 참여했다. 코애규센스는 지난 10월 22일 약 118억원 규모 우선주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약 620억원의 밸류에이션(투자 후 기업가치 기준)을 인정받게 됐다. 추가 자본 납입으로 이번 시리즈 이후 코애규센스 주주 구성은 아이센스 지분 60%, 국내 VC 지분 19% 등으로 구성된다.

아이센스가 2016년 말 인수한 코애규센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체외진단 기업으로, 혈액응고 시간을 직접 측정할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혈액응고 시장 내 PT/INR 분석기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 Mckesson, ThermoFisher 등 미국 대형 의료기기 유통 파트너를 통해 병원 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코애규센스는 지속 성장을 위해 혈액응고 시장 제품 라인업 확대와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만성질환자 원격 관리 플랫폼 투자를 준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Home Test 시장을 빠르게 성장시켰고 이로 인해 코애규센스도 20년 매출이 230억원으로 전년대비 46%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한편, 코애규센스는 3년 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