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제놀루션(김기옥 대표이사)은 국내 면역 항암제개발 기업 (주)휴룩스(정철호 대표이사)에 전략적투자자(SI)로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제놀루션은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면역 항암제와 항바이러스제 및 백신보조제 연구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개발과 투자를 확대하고 관련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휴룩스는 바이오벤처 기업으로 ‘면역 활성 리간드 및 mRNA(바이러스와 암백신) 치료제’ 기술를 통해 면역 항암제와 항바이러스 및 백신 보조제(adjuvant)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선천성 면역활성 또는 면역원성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핵산 유래 면역 활성제’의 물질·용도 특허를 보유히고 있다.

특히 휴룩스는 항바이러스·백신 보조제와 항암 치료제로 활용할 수 있는 신약후보 물질 ‘HIT-001’을 개발했다. 바이러스 침투로부터 인체를 보호하기 위해 면역반응에 필수적인 RIG-I(Retinoic-Acid-Inducible-gene I)를 특이적으로 활성화시키는 물질이다. 더불어 휴룩스는 세포 내 핵산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새로운 방식 mRNA 백신기술로 기존 mRNA백신의 전달체인 지질 나노입자에 의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mRNA 백신 유효 물질과 백신 보조제의 병용 투여 효과를 최대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놀루션 관계자는 “ 핵산 추출과 RNA 합성 분야  기술을 보유한 제놀루션과 핵산기반 면역 항암신약개발 기업 휴룩스 전략적 제휴는 면역 항암과 백신 분야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미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면역 항암제와 항바이러스제 및 백신 보조제 분야로도 신규사업 진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제놀루션은 마곡 신사옥으로 본점 이전을 완료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