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생산하는 원료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 제법 특허가 최근 등록됐다. (존속기간 만료일 : 2039년 2월 13일)

이번 특허 등록으로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 원료 제조 방법 기술을 특허 존속기간 동안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제법 특허는 종래 공정과는 다르게 특정 용매를 특정 비율로 혼합해 사용함으로써 잔류 용매 함량을 최소화했다. 해당 기술을 사용하면 수율과 순도를 높인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을 제조할 수 있다. 순도 높은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으로 제조한 약학제제를 경구에 투여하면 환자 체내에 독성이 없거나 낮은 독성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은 만성 동맥 폐색증 치료제, 만성 동맥 폐색증에 따른 궤양, 동통 및 냉감의 허혈성 증상 개선제, 간헐성 파행증 개선제, 허혈성 뇌혈관 장애에서 혈전 및 색전 형성 억제제, 대상포진 후 신경통에 따른 동통 경감제 유효 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되는 의약품 원료다.

한편, 한국바이오켐제약 관계사인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2018년에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 성분 개량신약 ‘유니그릴CR정(성분명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을 출시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