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아미코젠이 20일, 플라즈마 기술 기반 바이오 벤처기업 ‘메디플’ 지분 11,811,024주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취득금액은 약 15억원(지분율 33%)이다.

지난 2010년 포항공대 전자공학과 교수진이 설립한 메디플은 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한 저온 대기압 플라즈마 기술 기반 기업으로, 해당 기술 관련 특허 30여개를 보유하고 있다. 플라즈마는 의료, 피부미용 및 농업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차세대 플랫폼 기술로, 최근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활용을 위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살균, 상처치유, 피부재생 등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확인됐다.

메디플은 설립 이후 의료용 기기 개발에 집중, 세계 최초 플라즈마 아토피 피부염 의료기기 'Medipl Derm' 개발에 성공했다. Medipl Derm은 유익한 활성종은 풍부하게 생성하면서도 오존 발생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2020년 서울아산병원 피부과와 함께 탐색임상 시험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을 검증했다. 올 하반기 확증임상 시험을 통해 치료 유효성을 추가로 입증할 계획이며, 2022년 하반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품목허가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미코젠은 상장 이후 기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가치와 혁신성을 바탕으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활동을 추진해왔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 당사가 추진하고 있는 엔돌라이신 제품 의료기기 인허가, 생산, 판매 등에 대한 노하우를 메디플에 전수할 계획이며, 당사는 메디플과 다양한 사업적 시너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 당사는 메디플의 미용기기, 가정용 의료기기 제품 출시 후 자회사인 아미코젠퍼시픽과 스킨메드를 통해 유통 판매할 계획이다. 진단사업(POCT)을 영위하고 있는 핀란드 관계사 'Labmaster사  협력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