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임플란트 전문기업 (주)엘앤케이바이오메드 미국 자회사인 이지스 스파인 (Aegis Spine Inc.)이 지난 1월 29일 높이확장형 추간체고정보형물(이하, 높이확장형 케이지)에 대해 'XYPAN'이라는 브랜드로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미국 척추 전문 유통업체인 이지스 스파인(Aegis Spine) 지분을 약 74.3% 보유한 최대주주다.

이지스 스파인은 모회사 엘앤케이바이오 미국 현지 자회사이면서 동시에 엘앤케이 미국 영업의 총판으로, 지금까지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제품을 미국 내 수입해 병원에 직접 판매 또는 대리점을 통해 간접 판매하는 유통업을 영위해 왔다.

지난해 이지스 스파인은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기술 라이센싱을 체결했으며, 올해 기술 라이센싱 받은 제품 품목허가를 모두 종료하고, 미국 의약품 품
질관리 기준인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까지 획득해 제조업까지 사업영역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번 FDA 허가받은 제품에 대해 제조원으로서 엘앤케이바이오메드에서 OEM을 통해 생산할 예정이며, 이외  척추 임플란트 제품은 지금과 마찬가지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로부터 공급받아 유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지스 스파인은 척추 임플란트, 인공 슬관절 및 인공 고관절 등 모든 척추 및 관절과 관련된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이러한 척추 및 관절의 외과수술에 사용되는 바이오 제품까지 포함하는 포트폴리오를 올해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