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6 06:51 (수)
심평원,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신규 참여기관 공모
심평원,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신규 참여기관 공모
  • 김하언 기자
  • 승인 2019.01.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우편 및 웹메일 통해 모집
8일, 연세 세브란스빌딩서 사전 설명회 개최 예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 2019년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신규 참여 기관을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신청요건은 종합병원 및 병원 중 ▲ 급성기 병원으로 과거 3년 이상의 입원 환자 진료 실적이 있는 기관 ▲ 진료(처방)내역에 대한 입원일자별 자료제출이 가능한 기관 ▲ 의무기록실이 설치돼 있고,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KCD)에 의한 질병분류코딩이 돼 코딩자료 제출이 가능한 기관 ▲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다.

단 상급종합병원 및 보훈병원·아동병원‧재활병원 등 특수진료기관은 제외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참여 신청서’와 ‘시범사업 참여기관 운영현황 통보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웹메일로 이달 22일 18:00까지 제출하면 된다.

향후, 신청 기관의 시범사업 참여 여부는 「시범기관선정위원회」 논의를 거쳐 2월 중순까지 선정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은 준비과정을 거쳐 2020년 1월부터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와 관련해 심평원은 오는 8일 오후 2시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신포괄수가제 설명회를 개최해 ▲ 신포괄수가 모형 및 제도 ▲ 시범사업 참여 준비사항 ▲ 시범사업 참여방법 및 선정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