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 폐암 환자를 위한 열정(Passion for Lung Cancer Patients)' 사내 캠페인
한국다케다제약 폐암 환자를 위한 열정(Passion for Lung Cancer Patients)' 사내 캠페인

[팜뉴스=김민건 기자] 22일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이달(11월) '폐암 인식 증진의 달'을 맞아 EGFR·ALK 폐암 표적치료 분야에서 성과를 내겠다는 다짐을 했다.  임직원들의 폐암 질환 인식을 높이고 국내 환우를 응원하는 '폐암 환자를 위한 열정(Passion for Lung Cancer Patients)' 사내 캠페인을 통해서다.

이날 한국다케다는  폐암 질환 전반과 희귀 비소세포폐암 변이 유전자 치료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국내 폐암 환자를 응원했다.

행사는 안진석 삼성서울병원 교수가 연자로 참여해 '변화하는 국내 폐암 치료 환경과 희귀 유전자 변이 비소세포폐암'을 주제로 국내 폐암 진단·치료 현황을 강희해 질환 인식을 높였다.

한국다케다는 "현장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다양한 하위 변이 유전자 비소세포폐암과 함께, EGFR 엑손20(Exon 20) 삽입 변이와 같이 치료 예후가 나쁜 비소세포폐암의 특징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었다"며 "알룬브릭, 엑스키비티 등 다케다제약이 개발한 폐암 치료제가 실제 임상 현장에서 환자와 의료진에게 어떠한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지 강의가 공유되면서, 폐암 환자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다케다제약의 열정을 다시금 짚어보는 시간도 함께 가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강의 종료 후 임직원 본인 이름을 함께 담은 응원 메시지도 작성했다. 국내 폐암 환자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했다.

한국다케다는 국내 암 사망률 1위인 폐암 영역에서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 알룬브릭과 전체 비소세포폐암 약 2%에 불과한 EGFR 엑손20(Exon 20) 삽입 변이 최초의 경구용 표적 치료제 엑스키비티를 개발했다.

이선진 한국다케다제약 온콜로지 사업부 총괄은 "2022년은 다케다의 폐암 파이프라인에 있어 의미있는 한 해였다. 알룬브릭이 후속 치료 옵션을 확보하며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옵션으로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으며, 엑스키비티가 EGFR Exon 20 삽입 변이 치료제 중 최초의 경구용 표적 치료제로 국내 허가받으며 환자들에게 유효하면서도 편리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게 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총괄은 "앞으로도 한국다케다는 환자중심주의라는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질환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는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다. 치료제 접근성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여 더 많은 국내 폐암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폐암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11월은 미국폐암협회에서 지정한 '폐암 인식 증진의 달'이다. 전세계적으로 매년 180만명 이상의 폐암 환자가 사망에 이른다.  그러나, 폐암을 일으키는 변이 유전자들이 발견되고 이를 표적하는 치료제가 개발되면서 치료 환경이 개선되고 있다. 특히, ALK나 EGFR 엑손 20 삽입 변이 등은 비소세포폐암 중 적은 수의 환자에서 발견할 수 있지만, 혁신적인 표적 치료제 처방 시 삶의 질을 유지하면서 생존기간까지 연장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