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9 18:01 (토)
제 9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킨텍스서 개막
제 9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킨텍스서 개막
  • 김정일 기자
  • 승인 2019.04.1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행사 풍성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Start up 선보여

제약, 바이오산업의 최신 정보와 흐름을 한 자리에 살펴볼 수 있는 제9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KOREA PHARM & BIO 2019)이 16일 고양 킨텍스 1전시장에서 개막했다.

제9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개막식모습(사진= KOREA PHARM & BIO 전시사무국 제공)
제9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개막식모습(사진= KOREA PHARM & BIO 전시사무국 제공)

개막행사에는 식약처 최성락 차장을 비롯,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 등 11개 단체장과 주한인도대사관 부대사 등 해외인사 4개 기관이 참석하여 개막을 축하했다.

2019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KOREA PHARM & BIO 2019)은 ‘오픈이노베이션’, ‘신약개발’, ‘해외시장 진출‘이라는 3개 주제를 모토로 약 200여개 부스가 설치됐으며 약 120여회의 컨퍼런스와 세미나가 동기간 개최된다.

이날 킨텍스 5홀에서 제약, 화장품, 의료기기 등의 유망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기업의 특별코너와 제약 바이오벤처 기업 공동관이 선보였다.

‘신용보증기금 혁신 스타트업관’에는 △글로리바이오텍(에이즈 환자 치료제 투약을 받을 수 있는 간편 검사장비 및 시약개발) △디디에이치(헬스케어분야 의료인공지능 자동화 솔루션개발) △러브바드(몸의 부위별, 증상별 다양한 보디케어제품) △비티엔(바이오 미네랄 제조기술 기반 의약품 개발) 등 스타트업 20개사가 참가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제약·바이오 기업과의 공동연구·기술이전·투자유치 촉진과 투자기관을 연계하기 위해 △누리사이언스(모발재생용 기능성 바이오 제재) △ 코넥스트(창상치료용 단백질 분해효소) △뉴로벤티(자폐범주성 장애치료제 및 정밀 미량영양소 공급 플랫폼) △펩토이드(미메틱 펩타이드 기반 Small Molecular 항균제) △펩텐코리아(생체진단 바이오칩) 등 6개사가 참가하는 신약벤처·스타트업 공동관을 운영한다.

전시 마지막일인 18일(목)에는 경연전람이 주최하는 ‘2019 AI in Drug Discovery Conference’가 열린다. 컨퍼런스에는 Atomwise사 등 세계적 인공지능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 솔루션을 소개하고 제약기업 파트너링을 위한 상담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주관으로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포럼, 미국 5대 로펌사인 슈그루 마이온사에서 ‘지식재산권 및 미국특허법’을 주제로 한 Legal 컨퍼런스가 열린다. 2부 미국의약품 특허소송전략에서는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소송실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