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명수의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캠페인 청춘편[제공=동화약품]
활명수의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캠페인 '청춘편'[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활명수의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광고 캠페인 ‘청춘편’이 제26회 올해의 광고상 TV광고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체 수상작 11작품 중 제약업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청춘편’은 활명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식사를 소재로 주고받는 안부인사를 통해 한국인의 정서인 밥에 담긴 걱정, 안부, 응원, 우정, 사랑 등 여러 감정들을 풀어냈다.

특히 광고 속에서 다양한 관계와 상황들을 릴레이 형식으로 풀어낸 종합편과 더불어 무뚝뚝한 아버지와 취업 준비생 아들 사이의 감정 표현에 집중한 청춘편은 2030세대 뿐 아니라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활명수는 의약품의 기능인 물리적인 소화를 뛰어 넘어 우리 국민들의 마음까지 달래주는 브랜드로 시대와 공감하고 함께 소통하는 국민 브랜드로서 대한민국을 응원하고 늘 곁에서 함께 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명수 캠페인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고 힘을 주는 광고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