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가 유럽에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트룩시마는 작년 3분기 유럽에서 35%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

특히 영국 66%, 프랑스 42%, 이탈리아 31% 등 유럽 리툭시맙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주요 5개국에서 36%의 점유율을 기록함에 따라 트룩시마에 대한 유럽 의사들의 신뢰가 더욱 높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유럽 판매 7년 차에 접어든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가 출시 2년 차에 11%의 유럽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것과 비교할 때 트룩시마의 처방 확대 속도는 3~4배 가량 더 빠른 상황이다.

셀트리온은 트룩시마의 시장 확대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면서 론칭을 앞두고 있는 미국 시장 공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룩시마의 유럽 내 실제 처방 데이터(RWD)가 지속적으로 쌓이고 있는 만큼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처방 근거 데이터 및 미국 행정부의 바이오시밀러 우호 정책, 가격 경쟁력의 강점 등을 앞세워 미국 의사들의 처방 확대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판단이다.

한편 국내 의약품 가운데 최초로 연간 누적 처방액 1조원을 돌파한 램시마는 작년 3분기 유럽에서 5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출시 이후 램시마 처방 환자 수가 꾸준히 늘면서 유럽 내 셀트리온 그룹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신뢰가 공고해진 만큼 최근 유럽의약품청(EMA)에 허가가 접수된 램시마 피하주사제형(SC)이 본격적으로 출시될 경우 기존 램시마 정맥주사제형(IV)과의 판매 시너지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