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말레이시아, 몽골 등 아시아 7개국 백신 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가출하승인/시험검정 국제교육(Hands-on Training)’을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충북 청주시)에서 16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백신 국가출하승인 기술력 및 노하우를 전수해 의약품 분야 국제 신인도를 향상시키고 WHO 등 국제기구와 협력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국가출하승인 제도 소개 ▲제조 및 품질관리요약서 검토 ▲HPV(사람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 역가시험 등이다.

아울러 평가원은 생약 분야 베트남 규제기관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통의약품 실무자 연수 교육’을 오는 1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오송보건의료타운과 한약진흥재단 대구품질인증센터에서 실시한다.

교육 세부 내용은 ▲우리나라 전통의약품 품질관리 체계 ▲「대한민국약전」 공정서 시험법 실습 ▲생약표준품 제조관리 교육 등이다.

한편 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개발도상국 등이 백신과 전통의약품 품질관리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전통의약품 분야로까지 ‘WHO 협력기관’ 지정을 추진하는 등 국제사회에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