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의 원료의약품연구회(연구회장 편도규)는 오는 3월 30일 당산 그랜드컨벤션센터 리젠시홀에서 제약/바이오기업과 바이오스타트업벤처기업등 100여명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24차년도 2018 제1회 원료의약품연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구회 주제는 ‘원료의약품의 ICH M7, PSM 대응전략과 중국시장의 이해’로 API(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 연구개발 관련 산·학·연 참석자들간에 열띤 토론이 예상된다.

세부 강연으로는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소화기약품과 송영미 연구관 ‘의약품 불순물의 유전독성 평가 및 품질관리 전략’ ▲㈜유켐 권호영 대표 ‘최근 중국 환경 규제 및 원료의약품 인허가 제도 변화’ ▲㈜LG화학 안전환경팀 이상수 책임 ‘공정안전보고서(PSM)의 이해’ ▲EMPC 이강진 대표 ‘API materials Handling Technologie’ 등이 진행된다.

편도규 연구회장은 “의약품 중간체 및 원료 의약품만 생산하던 중국 제약회사들 중 많은 회사들이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서 신약개발에 뛰어 들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신약개발 경험과 중국시장 개발 측면에서 중국 제약회사와의 협력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