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올해 비전으로 '글로벌 신약창출의 해'을 선포하고 관련 단체 및 기관들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확대할 것을 다짐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11일 오후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2017년도 산‧학‧연‧관‧언론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동연 이사장은 “혁신 제약산업의 글로벌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로서 2017년을 글로벌 혁신 신약 창출의 해로 선언한다”며 “산학연관 혼연일체의 정신으로 안팎의 거센 도전에 맞서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지난해 신약 개발은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오랜 경험과 지식이 쌓여야 한다는 것을 경험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약을 연구개발하는 회사가 R&D 비중을 높이는 것은 글로벌 신약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경영주 의지의 반증”이라고 말했다.

또한 “정부 및 관련 단체와 긴밀한 협조 체제를 확대해 비전 주도형 R&D를 통한 지속 성장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날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손여원 원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 제약산업의 도약을 위해서는 제약산업의 혁신성과 신약개발 생산성 극대화에 있어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고 있는 KDRA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전 세계적으로 제약 환경은 신약개발 평가가 어려운 환경에 도달해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연구개발을 중심으로 모여서 기술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협력하는 체계가 구축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구심체가 돼 미래 신약개발 강국을 이끌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그간 국내 제약산업의 대표 단체로서 혁신적 신약개발을 지원해 온 KDRA의 역할과 기여를 높이 평가한다”며 “올해도 제약바이오기업들의 혁신 신약개발과 글로벌 시장진출에 집중해 새로운 성공신화를 만들어갈 것을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이날 자리에서는 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사무총장 최태훈)과 국제협력, 산업기술 인력교육 및 교류, 공동연구조사 분야의 성공적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도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제약‧바이오 분야의 글로벌 기술 국제 협력 관련 지식‧정보‧노하우 및 인적 네트워크 상호 활용을 위한 국제협력 관련 프로그램 운영,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세미나, 워크숍, 심포지엄, 해외 사찰단 등 국내외 행사 공동 개최 및 운영, 국제협력, 교육 및 교류 등에 관한 공동연구 수행‧지원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제약, 바이오분야 글로벌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국내 연구개발 중심 제약, 바이오기업들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더욱 강화하는데 일조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