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약사회 (조영인 회장) 약학위원회(성기현부회장)는 지난 23일 저녁 6시부터 밤 9시까지 2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원구청 6층 소강당에서 2016년도 상반기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강의에 앞서 조영인 회장은 인사말과 함께 연수교육의 기획의도 및 약국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을 소개를 했다.

이날 강의는 ▲약물안전사용교육 강사 전병관 약사(수락100세 약국) ▲의약품부작용(ADR)보고 윤중식 약사(대호약국) ▲약국이 교실이다(청소년 약국직업체험교육) 성기현 약사(이화약국) 순으로 진행됐으며 30~40분 강의를 진행한 후 약 20~3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사항을 지켜본 삼육대학교 임상약학담당 송영천 교수와 숙명여자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 방준석 교수는 노원구 약사회는 지역약국의 사회적 역할에 있어 누구보다 앞서 실천하고 있음을 증명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질문에 참여하는 회원에게는 문화 상품권을 지급했으며 약물안전사용교육에 참여하는 대표 회원에게는 위촉장을 의약품부작용보고에 참여하는 대표회원에게는 우수협력약국 현판을 ‘약국이 교실이다’에 참여하는 회원에게는 직업체험약국 현판을 전달했다.

이날 외빈으로는 서울시약사회 김종환 회장, 대한약사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이모세 센터장과 김나영 약사, 삼육대학교 임상약학담당 송영천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 방준석 교수, 서울시약사회 손윤아 교육이사가 참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