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들에게는 한약을 먹지 말라고 하는 의사들도 정작 공진단 이라든지, 각종 한의약 치료를 받는다.”

대한한의사협회는 8일 이 같이 강조하며 “총선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지원 유세를 돕는 신의진 국회의원이 의사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김무성 대표의 건강은 한약으로 챙겨 눈길을 끈다”고 밝혔다.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전국 지원 유세에 의사인 신의진 의원이 주치의 역할을 맡아 동행하는 가운데 도라지청 등으로 김 대표의 목 건강을 돌보고 있다는 것.

한의협은 “도라지는 예로부터 ‘길경’이라는 한약재로 불리며 목감기를 비롯한 목 건강을 유지하는데 쓰이는 가장 대표적인 한약재로 유명하다”면서 “최근 일본 오사카의대 연구에 따르면 기관 내 삽관 시술 후 흔히 발생하는 인후통 증상도 완화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을 정도다”고 설명했다.

목 상태가 안 좋을 때 길경(도라지)을 활용하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고 당연한 일이지만, 현재 일선 개원가에서 의사들의 한약 폄훼가 일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 한의협의 주장이다.

이어 한의협은 “의사들의 모순적인 ‘한약 사랑’은 이미 유명하다”면서 “2010년 10월 22일 대한의사협회 기관지인 의협신문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의사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감기약으로는 광동 쌍화탕이 21.6%로 1위를 차지했으며, 소화제 역시 대한민국 최초 한약제제인 까스활명수가 23,4%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