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한국천연물의약품연구회(회장 이형규)가 15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2013년도 천연물 연구개발 관련 규정집(국내 편)’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기념회에서 이형규(생명공학연구원) 연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많은 제약기업과 연구기관들이 천연물신약개발연구를 하고 있지만 “천연물의약품”이나 “건강기능성식품”으로 승인받기 위해서는 관련된 허가규정을 잘 알아야 하기 때문에 천연물신약개발과 기능성식품개발에서 참고해야 할 기본적인 관련 국내규정을 한 곳에 정리, 연구개발자에게 참고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편집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수고한 이원희(유한양행) 출판분과장을 비롯한 위원들을 격려코자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는데 앞으로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의 관련 규정도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약조합 이강추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 규정집은 우리나라 천연물신약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기에 발간됐고 자료를 모으고 정리하기까지 노력한 한국천연물의약품연구회 임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편 “천연물 연구개발 관련 규정집(국내편)” 은 천연물신약 개발과 기능성식품 개발 과정에서 참고해야 할 기본적인 관련 국내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집대성해 연구개발자에게 참고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쓴 국내 최초의 자료로서 총 500쪽으로 구성됐다. 주요 수록 내용은 첫째 파트는 천연물신약연구개발촉진법 등 관련 규정 - 관련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등 관련 규정 총 20개가 수록되어 있고 둘째 파트는 생약(한약)제제, 천연물의약품 등 관련 가이드라인, 참고사항 - 관련 규정 및 기준 등 안내서 총 9개가 수록돼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