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는 여야영수회담을 통해 오는 7월 임시국회서 약사법을 개정키로하자 이에반발, 의약분업 불참을 선언하고 오늘(25일) 임총에서 대의원들의 입장확인에 들어갔다.


대약은 영수회담 결과가 발표되자 당혹감을 금치못하고 24일 약사회관서 긴급 상임위원장·전국 시도지부장 회의를 개최, 이같은 입장을 정리했다.


특히 오는 29일 오전으로 예정된 대통령 면담요구를 취소하고 기본 원칙이 훼손된 분업안 논의 거부 및 7월 분업불참은 물론 그동안 분업준비에 소요된 손해배상을 정부에 청구키로 결의했다.


대약은 약사회가 그동안 불합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일단 의약분업을 시행한 후 그 과정에서 드러나는 문제점은 약사법 개정을 통해 시정하겠다는 입장을 유지해왔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의료계의 집단행동에 밀려 분업을 시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약사법 개정을 합의한 것은 "개정을 위한 개정"이고 이는 5.10합의정신에도 크게 위배된다며 강력 반발했다.


대약집행부는 이에따라 오는 7월 1일 의약분업에 불참키로하고 임총에서 전체 d의견을 확인키로했다.


의료계가 오늘 투표를 통해 집단폐업을 철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약사회가 여야야영수회담에 반발, 분업불참을 결정할 것으로 보여 또 다른 파란이 예상된다.

한편 대한약사회는 현재 비공개로 임시총회를 열고있다.




대약 박인춘홍보위원장은 "분업준비에 소요된 금액을 산출하여 정부에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한 자료를 준비중에 있다. 산술적이지만 최소 2조가 소요됐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