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현수)가 주요 질환별 한방치료법과 한방 자동차보험 설명 등의 내용을 담은 ‘한의학 홍보 CD’와 국가 주요시책인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한방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포스터를 제작해 전 회원에게 배포했다. 

한의협은 지금까지 한의학 홍보를 위해 개별적으로 제작됐던 강연 동영상과 포스터, 각종 광고물들을 통합본으로 편집, 제작해 한의원과 한방병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의학 홍보 CD 통합본은 약 40분 분량으로 한방자동차보험과 의약품용 한약재의 안전성을 홍보한 지하철 광고 2편, 동의보감 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식(진서의) 및 정관계자 인터뷰가 들어있다. 

또한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한의학치료(한방자동차보험, 산후부종, 다이어트, 아토피, 스트레스, 갱년기장애, 감기, 침의 효능 등 총 8편)와 전문가 인터뷰를 싣고 있으며, 한방주치의, 여성관련 한방치료, 맞춤의학 등 한의학 포스터도 포함돼 있다. 

한편 이번 홍보동영상은 지역별 분회를 통해 대한한의사협회 전 회원과 신입회원(한의사국시 합격자)에게 배포됐다. 

아울러 심각한 국가문제로 급부상한 저출산 문제 극복에 동참하는 취지에서 ‘아이 낳기 좋은 세상 만들기, 한의사가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대국민 홍보용 포스터도 제작해 전국의 한의원과 한방병원에 게시키로 했다. 

김현수 회장은 “올해는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홍보활동에 보다 주력할 예정”이라며 “국민들이 보다 쉽게 한의학을 이해하고 친근하게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