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가 서울 중구 명동사옥에서 제 2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는 주주와 회사 경영진 등이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작년 매출 전년 대비 10.4% 증가한 2,736억원, 영업이익 전년 대비 14.5% 증가한 114억원 달성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으며, 새로운 미래를 향한 각오와 함께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의장을 맡은 신유정 대표집행위원은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과 물가상승, 고금리 장기화 등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을 온라인과 글로벌 사업으로 전환하고, 다이소 등 신규 채널 입점 등을 비롯한 유통 채널 다각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성장 동력을 발굴해 나갔다”며 “그 결과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을 이뤄내며 전년도에 이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말했다.

이 같은 성과에는 마케팅 강화에 따른 국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 동반 성장과 해외 법인 매출 상승이 주효했다. 미국 법인은 북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매출 성장을 중심으로 2020년 이후 매출 성장이 지속됐으며, 일본 법인은 드럭스토어와 이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활약이 두드러졌다는 평가다.

에이블씨엔씨는 2024년에도 글로벌 및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와 경영 효율화를 통한 원가 및 비용 절감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채널 다각화를 통한 내수시장 활성화 ▷일본, 미국, 중국 법인을 통한 전략적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 ▷총판 파트너를 통한 유럽, 동남아 시장 개척 및 성장 확대 ▷원가절감 및 비용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대한 노력 등을 지속 추진해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개선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재무적 수치뿐 아니라 환경, 사회, 거버넌스와 같은 비재무적 가치에서도 존경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전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임을 피력했다.  

이날 주총 안건으로는 ▷제 24기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이사 임기 변경▷ 분기배당제도 도입 등 총 9건이 상정돼 모두 가결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