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셀리버리가 이번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경영권을 안정화하고 사업 정상화를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내겠다고 25일 밝혔다.

셀리버리 정기주주총회는 오는 29일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에서 열린다. 주요 안건으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과 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 보수한도 승인의 건이다.

이번 사내이사 선임 안건에는 김형(셀리버리 전략기획실 이사), 심동식(셀리버리 사업개발본부장 및 셀리버리리빙앤헬스 대표이사) 후보자가 올라와 있다. 사외이사에는 이정현 아이피엘랩스 대표이사, 최용석 단국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를, 감사에는 오재현 전 서울지검 검사를 선임할 계획이다.

셀리버리는 공지문에서 “지난 2023년은 내부적으로 경영 효율화를 위한 노력과 자구안 실행 등을 통해 직전 사업연도 대비 영업손실이 대폭 감소됐다”며 “재무 건전성을 높이고, 더 나아가 재감사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외부 투자유치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현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기술 개발과 대규모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기에 경영진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정기주주총회 전일(28일)까지 의결권 행사를 통해 회사의 거래 정상화를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에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이번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경영권을 확보하고 거래 재개를 위한 행보에 나선다. 투자의향을 밝혀온 외부 투자자들의 최우선 조건인 경영권 안정화를 만족한 후, 한국거래소에 개선기간 연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개선기간 연장 신청이 받아들여지고, 이후 외부 투자금이 유입되면 재감사를 실시해 최종적으로 거래 재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셀리버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신규 선임되는 이사 및 감사에게는 최소한의 보수만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경영진인 조대웅 대표이사 및 백융기 사외이사는 임기 만료까지 보수를 지급하지 않을 계획이다. 이는 경영 효율화 및 재무 건전성 확보를 위한 자구안을 이행하는 것이며, 신속한 거래 재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