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윤정민 원장
사진. 윤정민 원장

국내 성형 수술 항목 중 높은 빈도를 차지하는 것은 눈성형이다. 특히 이상적인 얼굴과 첫인상에서 눈매가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쌍꺼풀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흔하게 하는 수술이라고 하더라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수술이 가장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 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얼굴 전체 밸런스와 피부 타입이다. 개인의 눈꺼풀 피부 타입, 지방 및 근육량, 선호하는 쌍꺼풀 라인 등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대표적인 쌍꺼풀 수술 방법으로는 매몰법, 자연유착법, 절개법 등이 있다.

매몰법은 피부 절개 없이 미세한 구멍을 통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눈꺼풀이 얇고 눈두덩이 지방이 적은 경우 적합하며, 수술 후 부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자연유착법은 매몰법과 비슷하지만, 봉합 실을 사용하여 쌍꺼풀 라인을 더욱 강화하는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매몰법보다 쌍꺼풀 라인 지속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 눈 위 지방이나 근육이 두껍고, 눈꺼풀이 두툼해 보이거나 늘어져 있는 경우에는 절개법으로 수술하는 것이 적합하다. 절개법은 눈꺼풀 피부를 절개하여 불필요한 피부와 지방을 제거하여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식으로, 다양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고 쌍꺼풀 라인을 또렷하게 만들 수 있다.

과거에는 크고 또렷한 눈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 절개법 등이 유행하였으나, 최근에는 이목구비와 자연스러움을 조화롭게 살린 눈매가 트렌드이다. 쌍꺼풀 라인의 유형은 인라인, 인아웃라인, 세미마웃라인, 아웃라인 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 세미아웃라인이 자연스러운 눈매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인기를 얻고 있다.

세미아웃라인 쌍꺼풀은 인아웃, 아웃라인의 중간 지점 라인으로, 인아웃라인 보다 시작점이 살짝 높고 눈앞머리에 라인 시작점이 떨어져 있다. 아웃라인 보다 낮아서 선명하고 화려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라인이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 모양으로 꼽힌다.

단, 세미아웃라인 쌍꺼풀 수술은 라인이 풀리지 않도록 단단한 고정이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매몰법이나 자연유착법보다 더 강한 유착 기술이 요구되므로, 수술 시 전문의의 탁월한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은 대중화가 되어있지만 개개인의 특성이 반영되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수술 전,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1:1 맞춤 상담 등을 통해 어떤 방법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따져보고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최근 트렌드로 꼽히는 세미아웃라인의 경우에는 전문의의 실력이 수술 만족도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만큼, 꼼꼼하게 상담을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글. 티에스성형외과 윤정민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