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KCII)과 (주)씨아이알에스그룹코리아는 지난 19일화장품 기업, 컨설팅 업체 및 화장품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미국, 유럽 그리고 일본의 화장품 시장 현황과 규제 대응을 주제로 2024년 글로벌 화장품 진출(미국, 일본, 유럽) 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영어 세션을 포함하여 동시통역으로 진행되었으며, 유럽/영국/중국/한국 및 기타 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글로벌 화학 및 화장품 규제 업무 진행하고 있는 CIRS 아일랜드가 EU 화장품 시장 현황 및 트렌드, EU 수입업체 현황과 요구사항, EU CPNP 및 영국 SCPN 인허가 준비에 대해 발표했다.

CIRS Group 유럽 지사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비니지스 매니저 Li Xiang이 유럽 시장에서의 마케팅 대응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CPNP 대응 및 실제 CPSR(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을 담당하고 있는 독성학자 Yasmine Boulanouar가 EU CPNP 및 영국 SCPN 인허가 준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했다. 

독성학, 리스크 평가 및 규제 업무를 전문가인 Yasmine Boulanouar는 CIRS 아일랜드의 수석 규제 독성학자로 Paris-Saclay Farmacy University에서 독성학, 리스크 평가 및 감시 분야 석사 학위 소지자로 L'Oréal, J&J, Bic 등화장품 및 소비재 업계에서 10년 이상 근무 경력을 보유하고 있고, 파리에 거주하면서 영국과 유럽 시장을 담당하고 있다.

CIRS KOREA에서는 현재 업무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MoCRA 및 일본 PMDA 인허가에 대한 기업의 준비사항에 대한 발표했다.

CIRS Group Korea는 정부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지정받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많은 지원사업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글로벌 화장품 인허가 컨설팅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CIRS Group Korea 지윤규 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이 유럽, 미국, 일본에 화장품을 수출하기 위한 최소 요건인 인허가 취득을 위한 준비사항을 점검할 수 있었다”며 “CIRS는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해외 지사의 인력들을 활용하여 화장품 업계에 유익한 현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지원사업으로 미국MoCRA, 유럽CPNP, 일본PMDA를 지원받을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