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언제나365의원(우혜림 원장)이 ‘안티에이징’을 넘어 ‘프로에이징(pro-aging)’을 모토로 고압산소치료센터를 최근 오픈했다.

평소에는 느껴지지도 보이지도 않는 ‘산소’는 우리가 생존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산소는 호흡을 통해 몸속 혈액에 녹아 들어 다양한 생명 활동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호흡, 에너지 생산, 세포 활동, 면역 시스템 및 신경 기능 등 다양한 생물학적 프로세스에서 주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액 속에 산소가 풍부할 때 우리 몸은 피로나 질환으로부터 더 잘 회복된다. 이를 도와주는 것이 바로 ‘고압산소치료’다. 고압산소치료는 우리 몸의 저하된 다양한 기능을 회복시킬 수 있을 만큼의 고순도의 산소를 전달시킬 수 있는 특별한 치료법으로 특히 노화와 그에 따른 염증 반응들로 인해 저하되는 다양한 기능을 회복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며 저하되는 인지 기능, 느려지는 세포 재생 속도 등을 개선시키는데 큰 효과를 보인다.

이에 따라 안티에이징(항노화) 분야에서 고압산소치료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언제나365의원은 체계적인 고압산소클리닉 운영을 목표로 주로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고사양의 ‘아이벡스 엠투(IBEX M2)’를 도입했다. 아이벡스 엠투는 최대 3기압 및 100% 산소 공급이 가능하고, 챔버 전체가 투명한 특수 아크릴로 돼 있어 편안한 시술 환경을 제공한다.

우혜림 원장은 “고압산소치료를 받는 난치성 상처 환자들이 시술을 거듭할 수록 기억력이나 기타 기능들을 회복하는 사례를 관찰해 왔고 최근에는 다양한 논문에서 노화와 관련된 개선 효과를 임상적으로 증명해 주고 있다”며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고압산소치료가 세포 노화와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텔로미어 길이를 증가시켜, 노화를 늦추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본원 역시 다양한 근거에 기반해 고압산소요법을 시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최소 조건 2기압 및 의료용 100% 산소 공급을 만족하는 올바른 고압산소치료법을 통해 뇌 인지 기능 및 컨디션 개선 프로그램과 고압산소요법이 접목된 산후케어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라며 “더 이상 노화를 두려워하는 시대는 지났다. 고압산소치료가 삶의 건강과 나이에 걸 맞는 또 다른 내면의 아름다움을 되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