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SNS가 활성화되면서 아이돌, 인플루언서, 해외 스타들의 화려한 모습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고 많은 여성이 이를 동경하면서 마르면서 굴곡이 있는 서구화된 체형을 선호하는 추세다. 

체형 개선을 위하여 식이요법과 운동, 다이어트 보조제 등을 시도해 보면서 체중 조절의 효과는 볼 수 있으나 체형의 라인 자체를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라인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지방흡입과 지방이식을 선택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팔과 복부, 허벅지는 지방흡입 시술이 많이 진행되는 부위이다. 지방층이 많이 몰려 있고 굶거나 운동을 하더라도 살이 잘 안 빠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지방흡입술을 통하여 원하는 라인으로 개선을 할 수 있다.

내장 지방이 많은 체형, 피부가 두껍거나 근육이 많은 체형, 체중에 비하여 지방량이 많은 체형 등 살이 찌는 부위와 체형의 유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체형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를 잘 파악하여 적합한 계획을 세워 꼭 필요한 부위만 시술을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지방흡입을 결정할 때에는 단순한 양이 아닌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을 해본 후에 결정을 해야 한다. 지방흡입은 무조건적으로 양만 많이 추출한다고 좋은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와 장기를 보호할 수 있는 적정 지방은 남기면서 중간층의 피하 지방만 흡입하여 진행된다. 이를 간과하고 과도한 양을 흡입할 경우 울퉁불퉁해지거나 라인의 비율이 좋지 않은 방향으로 달라지는 등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지방흡입수술의 진행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지방흡입을 진행할 때 줄기세포를 활용하는 사례도 존재한다. 지방흡입술의 원리는 캐뉼라 장비를 이용하여 피하 지방을 추출하는 것인데 그 피하 지방 속에는 줄기세포가 다량 존재한다. 줄기세포는 혈관의 생성과 연결을 도와 재생을 촉진하고 염증의 발생 가능성을 낮추어 빠른 회복을 돕기 때문에 지방과 함께 줄기세포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진보된 의료기술을 통하여 줄기세포를 보존하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일반적인 지방흡입술에 비하여 더 안전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에도 유리하다.

줄기세포를 보존하면서 지방세포만 흡입하기 위해서는 첨단 기술력과 장비를 갖추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하여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하여야 하며 이는 지방흡입 수술 후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의 예방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을 준다. 특히 일반적인 수술에 비하여 멍, 붓기가 적고 피부 탄력 저하, 울퉁불퉁해질 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

줄기세포를 보존하는 지방흡입술은 팔, 복부, 허벅지 등 지방흡입이 진행되는 모든 과정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이점이 있기 때문에 지방흡입을 계획하고 있다면 줄기세포 지방흡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줄기세포를 활용한 시술의 경우, 일반적인 흡입 시술보다 더 민감하고 세밀한 과정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신체 구조 전반과 줄기세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술에 대한 과정을 숙지하고 있는 전문 의료진과 함께 자신의 체형에 어울리는 지방흡입 계획을 세우고 이에 맞춘 안전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