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베터빌(VetterVille)이 ‘막막한 인턴 생활, 국시 수석의 인턴 생활 엿보기’를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2월 27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세미나는 베터빌 내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월 12일 제68회 수의사국가시험이 실시된 후 향후 수행할 인턴 생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수의대생과, 인턴 생활에 대해 막막함을 느끼고 있었던 극초년차 수의사를 위해 ‘슬기로운 인턴 생활’을 주제로 준비했다. 2023년 제67회 수의사국가시험을 앞두고 ‘슬기로운 국시 준비 생활’을 강연한 제66회 수의사국가고시 수석의 주인공 황은혜 수의사가 지난 세미나에 이어 연자로 나섰다.

해당 강의에서는 ▲국시 수석은 인턴 생활을 더 잘했을까? ▲국시 수석은 인턴 준비를 어떻게 했을까? 와 같이 가볍게 드는 궁금증부터 ▲막막한 인턴생활, 국시 수석의 인턴 생활 엿보기라는 주제까지 인턴 생활에 대해 자세히 풀어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해당 세미나는 황은혜 수석 수의사의 실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기획해, 수의대생 및 초년차 인턴 수의사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수의대생이 가장 궁금해 하는 ‘국가고시 이후 인턴 생활을 선택한 이유’와 ‘동물 병원을 선택한 기준’, ‘인턴 준비는 어떻게 했는지’에 대한 내용부터, ‘인턴 생활과 공부를 병행하는 방법’, ‘인턴 생활 속에서 워라밸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 등 임상 현장에서 근무 중인 인턴 수의사들도 궁금해 할 만한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특히 라이브 세미나로 진행되는 만큼, 강의 이후 황은혜 수의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인턴 생활에 대해 질문을 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