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강문석 대표원장
사진. 강문석 대표원장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고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동양인의 코는 콧대가 낮고 코끝이 뭉뚝한 경우가 많아 개선을 고려하는 이들이 있다.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반듯하고 오뚝한 코로 이미지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2020년 발표한 한국갤럽 통계에 따르면 ‘성형수술 경험은 없지만 고려한 적이 있다’고 답변한 사람들에게 고려한 부위를 물어본 결과 50%의 남성이 코를 1순위로 뽑았다.

남성과 여성은 수술로 개선되길 원하는 코 모양이 다른데, 여성은 대체적으로 코끝이 살짝 올라가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직반라인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남성은 콧등과 코끝이 일직선으로 곧게 뻗어 있고 미간부터 코끝까지 뚜렷한 직선라인을 선호한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부 두께와 뼈대가 두껍고 코의 각도와 모양 등의 지향점이 다른 점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미간이 높은 곳에서 시작하고 눈썹 뼈부터 콧대, 코끝까지 또렷한 T존을 형성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뭉뚝한 코끝을 약간의 볼륨감을 주며 날렵하게 개선하고 이마와 콧대, 코끝과 인중의 각도를 고려해 옆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남자 코성형은 환자의 니즈를 파악해 곧게 뻗은 남성미 있는 코를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개인별 해부학적 구조, 피부타입과 상태에 따라 디자인이나 사용해야 하는 보형물 종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숙련된 기술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비중격 만곡증이나 비염 등 기능적인 문제를 동반한 경우라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도 진료를 받고 함께 개선하는 것이 좋다.

글. WJ원진성형외과의원 강문석 대표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