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약국체인, 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오는 2월 18일(일) 오후 1시부터 강남구 베어홀(대웅제약 신관 지하 1층)에서 샛별약사를 위한 ‘2024 TREND PHARMACY’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총 5개의 강의로 기획되었으며, 특별초청강연은 사회심리학자 허태균 교수가 맡았다. ‘어쩌다 한국인’으로 대표되는 대한민국 사회심리분석의 연장선에서 바라본 약사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어쩌다 약사’라는 타이틀로 풀어낸다. 이와 함께 샛별약사들에게 필요한 약국 개국에 대한 실무 노하우는 선배 약사들이 나누어 맡았다. 

최용한, 이화진 약사가 ▲ 약국 오픈 리스크 관리(좋은 약국 자리 찾는 법과 개국 절차)를, 이수찬 약사가 ▲ 첫 단추가 중요한 약국 경영(다양한 근무 형태 및 새내기 공부법) 주제를, 한승진 약사가 ▲ 돈이 되는 내 실력 올리기(매출자료 데이터화 및 일매 상승법) 관련 노하우를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참약사 김병주 대표가 ▲ 트렌드 파마시(TREND PHARMACY) 2024 : ‘Dragon eyes, Drug on eyes’ 강의를 통해 2024년에 알아야 할 약국 트렌드의 핵심 사항을 종합한다. 

참약사 김병주 대표는 "기존의 ‘새내기 약사’라는 호칭이 있지만, 참약사에서는 매년 약업계에 새로운 별이 탄생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샛별약사’라고 명명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2021년부터는 트렌드 코리아 10대 트렌드 중 약사, 약국에 연관되는 TREND PHARMACY 키워드를 선정해 관련 분석과 대응 방안을 함께 제시해 오고 있는데, 올해에도 많은 후배 약사분들이 유익한 시간과 경험들을 받아갔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선착순 200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수강을 희망하는 전국의 약사 및 예비약사들은 2월 15일까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나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세미나 신청비 1만원을 입금하면 된다.

접수가 확정되면 작성한 휴대전화번호로 확인 연락이 진행되며 입금한 신청비는 참석 확인 후 전액 환급되지만, 개인사정으로 취소 시 환불은 불가하다.

당일 모든 프로그램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배부되며, 수료증 소지자에게는 수강 후 12개월 이내에 참약사 가입 시 약사회원비 50%를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부여된다.

현장에서는 약사전문도서몰 팜웨이(PharmWay)에서 준비한 ‘약사 필수 도서 패키지 할인전’이 열리며, 주최 측에서 준비한 공통선물 및 행운권 추첨도 예정되어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