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신동우 원장
사진. 신동우 원장

추운 한파가 계속 되는 요즘, 따뜻한 나라로 떠나는 휴가가 유행이다. 이런 여행 추세에 발맞춰 바디 성형, 바디 관리가 인기이며, 몸매에 대한 자신감을 찾는 여성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허리, 배, 다리와는 달리 운동을 통해 가슴 확대를 기대할 수 없는 바,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개선되기 어려운 부위로 여겨져 가슴성형수술이 많은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해결책으로 인식되고 있다.

가슴성형 수술을 할 때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가슴을 위해서는 개인별 체형 특성에 따른 맞춤 디자인을 적용해야 하며, 사용하는 보형물의 모양과 촉감 등도 고려해야 한다. 보형물의 종류에 따라 각각의 장점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정보 숙지가 필요하며, 확대술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 재료에 대한 정확한 상담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제품 중 프리미엄 가슴 보형물 들은 가슴 모양, 촉감, 움직임까지 고려해 디자인되어 있다. 일반 실리콘 성분이 아닌 점탄성 겔로 이루어져 있어 실제 가슴 조직처럼 중력에 민감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자세에 따라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 연출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국제학술지인 네이처지 바이오 메디컬 엔지니어링을 통해 안전성이 입증되었으며, 구형 구축의 가능성이 낮고 파열이나 리플링 현상이 적다는 등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은 의료진의 기술과 경험에 따라 결과와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전문 의료진의 상주 여부를 확인하고, 보형물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다.

또한, 3D 가상성형 장비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이는 환자의 실제 가슴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유방 비대칭의 경우 유두의 위치와 볼륨 차이 등 세밀 분석이 가능하여 어떤 보형물을 넣었을 때 여러 각도에서 어떤 모양이 나오는지 움직임까지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3D 가상성형을 통해 예측 가능성, 수술의 정확성을 높이며, 수술 전과 후에 초음파 검진을 통해 안전성을 높인다.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 여부 선택은 물론 3D 가상성형을 활용한 정밀한 가슴 분석을 바탕으로 단순 가슴확대가 아닌 환자 체형에 맞는 전반적인 바디 디자인이 병행되어야 수술 결과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부작용 방지와 빠른 회복을 위해 사후관리를 철저히 진행되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글. 나비성형외과 신동우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