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제천서울병원(충북 제천시)에서 아이벡스 정품 고압산소챔버 (IBEX Light : 2기압, 100% 산소 공급)를 도입했다. 제천시 소재 의료기관에서는 최초 고압산소챔버를 도입한 케이스로, 그간 제천시 내에 전무했던 고압산소챔버가 도입돼 다양한 군의 환자들이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압산소치료는 노인성질환 및 항암 후 방사선 치료 후 조직 괴사, 당뇨발, 화상과 같은 만성상처, 돌발성 난청 등에 적용될 정도로 그 효과와 범위가 다양해 의료계의 큰 관심이 모이고 있는 분야다. 

고압산소치료의 주요 효과 중 하나는 100%에 가까운 고농도 산소가 신경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시켜 주는 것이 주요 기전으로 작용한다. 고농도 산소는 뇌 혈류를 원활하게 하며, 신경 세포를 활성화시켜 뇌졸중, 뇌 인지 능력 개선, 다양한 노인성 또는 신경계 질환에 효과를 보이게 된다.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뇌 인지능력 개선, 치매성 노인성 질환 및 암 치료 후 재발 및 전이를 억제하고 면역체계를 높이는 통합 암 사후관리, 피로 회복, 혈액순환 개선, 스트레스성 질환뿐만 아니라 암, 당뇨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고압산소치료를 광범위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보건복지부가 인정하는 고압산소치료의 총 16가지 보험 급여 적응증에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압산소치료 전 중요하게 보아야 할 사항은 의료적 효과를 위해 최소 2기압, 100% 산소 공급 이 두가지를 만족하는 올바른 정품 고압산소챔버 기기에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번 우리 병원에 도입된 챔버는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社의 아이벡스 라이트 (IBEX Light) 제품이다. 환자들에게 올바른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정품 최첨단 고압산소챔버 장비를 도입했으니 빠른 내원 및 고압산소치료 상담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천서울병원은 본원을 중심으로 하여 서울요양병원, 서울노인요양원, 약산노인요양원과 진료 협력 체계를 운영하는 노인 토탈 케어 시스템 및 의료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