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희귀난치성질환 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티움바이오(KOSDAQ: 321550)가 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 및 사업개발 강화를 위해 김정훈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티움바이오의 개발본부장으로 영입된 김정훈 부사장은 서울대 약학대학 학ž석사를 거쳐 워싱턴대학교(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MBA를 마쳤다. 김 부사장은 약학대학원 졸업 후 1998년 SK케미칼에 입사해 Pharma기획실장, 연구개발센터장을 역임했고, 이후 SK디스커버리 바이오전략ž투자본부장을 맡으며 그룹사의 미래 성장전략 수립 및 투자를 담당했다.

김정훈 부사장은 “SK케미칼과 SK디스커버리에서 지난 26년 동안 제약ž바이오 산업의 사업개발, 기획, 전략, 연구개발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티움바이오의 임상개발실과 사업개발실을 이끌며 회사의 기업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훈택 티움바이오 대표는 “올해 자궁내막증자궁근종 치료제 ‘메리골릭스(TU2670)’, 경구용 면역항암제 ‘TU2218’, 혈우병 치료제 ‘TU7710’ 등 임상 결과가 예상되고 있고, 이에 따른 사업개발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김정훈 부사장을 영입하게 되어 티움바이오의 2024년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티움바이오는 2024년 임원 승진 인사를 아래와 같이 단행했다.

▲ 부사장 고현실 (경영관리본부)

▲ 부사장 송인영 (바이오신약실)

▲ 상무 전재은 (전략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