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고정아 원장
사진. 고정아 원장

코는 얼굴 전체의 분위기와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입체감을 형성하는 동시에 얼굴의 가장 중심에 위치해 기준점을 잡고 있는 만큼 외모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이에 코성형을 통해 외모 변신을 꾀하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코는 눈성형 만큼이나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는 부위다. 코는 시술이나 수술을 통해 콧대의 길이나 높이, 너비, 콧볼 사이즈 등의 작은 차이로도 드라마틱한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코성형에 대한 수요 늘면서 부작용 사례도 늘고 있다. 염증, 코 보형물 비침이나 염증 등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흉살이 빈번하다. 코흉살의 경우 피부조직이 반투명하게 변하거나, 괴사, 염증, 코 안쪽의 튀어나온 흉살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방치하면 코끝이 뭉툭해지거나 콧대가 휘어질 수 있으며, 비대칭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코의 높이나 크기, 모양, 길이 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성형 수술 및 시술의 경우, 보형물 삽입이나 필러 주입 과정에서 주변 조직에 크고 작은 손상이 발생한다. 흉살은 이처럼 손상된 부위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조직이 과도하게 증식되거나 섬유화 되면서 단단하게 굳어져 나타난다.

코흉살은 코와 주변 피부가 단단하게 뭉치는 증상, 코끝이 한쪽으로 기울어지고 처진 증상, 콧대가 뭉툭하고 두툼해지는 증상, 코 속에 흉살이 차올라 콧구멍이 좁아지는 증상, 코끝 비대칭, 휘어진 콧대, 크고 작은 결절 등 그 양상이 다양하다.

단순 멍과 부기라면 자연스럽게 회복된다. 하지만 흉살은 자연치유가 어렵고 치료 골든타임을 놓치면 겉에서 봤을 때 울퉁불퉁하는 등 부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피부 속에서 결절, 유착이나 내 살처럼 느껴지지 않는 감각 이상을 일으킬 수 있어 조기에 치료해야 한다.

치료는 개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흉살의 증상 등을 고려해 이뤄져야 한다. 초음파를 활용한 정밀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한 치료 계획 수립이 필수다. 치료는 한가지 방법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너스핏 흉살주사와 체외충격파 등의 시술을 복합적으로 시행한다.

마이너스핏 흉살주사는 노폐물 배출을 빠르게 유도해 부종을 완화하고 라인 개선하는 것은 물론 재생 및 회복을 촉진시킨다. 시술 부위 제약 없이 코성형은 물론 눈성형 후 발생한 흉살 치료에도 적용 가능하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주사는 즉각적인 효과를 보일 수는 있으나 자칫 주변 정상조직에 영향을 미쳐 2차, 3차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와 달리 마이너스핏 흉살주사는 특허받은 천연성분 약물로 인체에 부담 없이 안전한 비스테로이드 제제인 만큼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치료 부위의 제약이 없다.

체외충격파는 몸 밖에서 병변 부위에 강한 에너지를 전달해 흉살의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피부를 지나 피하지방층, 근막까지 에너지를 전달시켜 피부 겉은 물론 피부 속의 혈액, 림프순환, 신경손상, 감각저하 등 전반적인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코 수술 및 시술 후 부기는 사라졌지만 흉살이 의심되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빠르게 검사받고 치료해야 한다. 사전에는 흉살의 형태와 범위 등이 모두 다른 만큼 해당 치료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글.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