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프리시젼바이오(335810, 대표이사 김한신)가 14일(목) 열린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벤처활성화 분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은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매년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프리시젼바이오의 김한신 대표는 기술 및 경영 혁신능력이 탁월함은 물론 대외 경쟁력이 우수하고 기업윤리와 사회공헌도가 높은 벤처기업을 육성 및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벤처활성화 분야의 국무총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지난 11월 28일(화) 바이오산업의 날 바이오 혁신성장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연달아 국무총리상을 받으며 글로벌 기술력과 성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프리시젼바이오는 현장 체외진단 제품을 주력으로 개발 및 생산하며,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실제로 ‘18년 수출액이 9억 원 수준에서 ‘22년 수출액 92억 원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본사가 소재한 대전 지역을 중심으로 진단제품 기부,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다.

김한신 대표는 20여년 간 삼성전자, 삼성바이오에피스 등을 거쳐 2018년 현재의 프리시젼바이오 대표로 취임했다. 프리시젼바이오는 면역진단 분야에서 시분해형광(TRF, Time-Resolved Fluorescence) 기술을 독자 개발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제품 판매와 관련한 노하우가 부족한 상황이었다. 김한신 대표는 대기업에서의 경험하였던 사업 기획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을 벤처기업에 도입하여 현장진단 의료기기 상업화 및 판매를 본격화하고 임상화학 진단 제품을 신사업으로 추진하여 2022년 매출액 205억원을 달성하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만들어내고 있다.

프리시젼바이오 김한신 대표는 "R&D 중심의 벤처 회사를 글로벌 82개 국가에 면역진단 제품과 임상화학 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경영 안정화를 통해 매출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는 진단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